반응형

요즘 전기차 수요가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선 역시나 원자재가격 상승도 한 몫 했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서 유가 자체가 많이 오르기도 했으며, 그러다보니 유지비가 저렴한 전기차 쪽으로 많은 분들이 눈을 돌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 덕 때문인지 테슬라는 이번 1분기 판매실적이 대략 31만대를 판매하면서 사상 최대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역시나 테슬라 주식은 가지고만 있어도 좋은 것일까요??

 

하지만 오늘은 테슬라 뿐 아니라

전체적인 전기차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전기차 수요가 많이 늘어남에 따라서 2025년부터 급격하게 폐배터리가 증가할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그때쯤부터는 폐배터리로 사업을 하는 기업에대해 투자를 진행해보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벌써 많은 기업과 나라에서 폐배터리를 어떻게 사용할지에 대해 연구하며 이미 다른 분야 방면에서 사용하고 있는 곳들도 많이 있으니 알아보면 좋을거 같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우리는

폐배터리 이전 전기차가 움직이는데 가장 중요한 부분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배터리 충전입니다.

요즘 전기차 배터리 충전하는 기업들도 많이 상승세를 타고 있다고 합니다.

미국의 '차지포인트 홀딩스(티커 : CHPT) 경우 배터리 충전 시장 1위를 달리고 있다고 합니다.

미국 뿐 아니라 중국과 한국에서도 많은 충전 기업들이 충전 속도 등에 관련한 기술적인 부분에 투자를 많이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전기차의 동향이 더욱 올라갈 것이라고 생각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한국의 SK E&S의 경우 3월달에 미국의 전기차 충전 기업인 '에버차지'를 인수하기도 했으며많은 기업들이 충전 사업의 전망에 대해 눈치를 채고 움직이고 있으며

에너지솔루션과 같은 에너지 사업과 배터리 충전에 대해서 현 시점에서는 투자를 진행해봐도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

'경제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고도 메타버스 구축에 뛰어들었다?  (0) 2022.04.18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